나날이 늘어가는 이혼 사건에서도 황혼 이혼 사건은 그간의 혼인 기간 동안 축적한 부부공동재산에 대한 재산분할이 어떻게 이루어지느냐가 가장 중요한 쟁점이 됩니다.
특히 혼인 기간이 길어질수록 일방이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는 재산 분할 액수도 커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젊은 부부들에 비해 미리 보전해놓아야 할 재산의 액수도 매우 큰 편인데요.
한 노년의 부부 황혼 이혼 실제 사례에서 남편은 퇴직 후 도박에 중독되어 퇴직금을 비롯한 상당한 재산을 낭비하고 대출빚을 지는 등 그동안 축적한 부부공동재산을 모두 잃을 위험에 처하게 되었는데요.
아내는 반평생을 같이 살아온 남편과 이혼을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남편이 한 번씩 도박 중독 증세가 있는 것을 제외하면 자녀에게 쏟은 정성과 사랑, 그간의 부부의 정을 생각하면 차마 이혼이라는 것을 생각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렇지만 아내는 결심을 해야만 했습니다. 이미 남편이 도박으로 상당한 돈을 잃어버렸고 이제 남은 유일한 재산인 집(아파트)까지 담보로 도박을 할 위험에 처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부동산처분금지가처분 협의이혼 성공사례
대전, 세종 이혼 전문 변호사 박승배 변호사는 당사자의 의사를 고려하여 무작정 이혼 소송을 제기하지 않고 우선 재산을 보전하기 위해 남편 소유 집(아파트)에 부동산처분금지가처분 신청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리고 법원에서는 사안의 급박성을 인정하여 부동산처분금지가처분 결정을 내려주었습니다.
이후 아내는 남편이 더 이상 집(아파트)을 처분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유리한 조건으로 원만히 협의 이혼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혼인 기간이 긴 부부의 이혼의 경우 재산분할을 보전하기 위해 가압류, 가처분과 같은 보전 소송 제도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요. 가급적 이혼 사건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이 있는 이혼 전문 변호사와 상담 후 사건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전, 세종 이혼 전문 변호사 박승배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께서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찾으실 수 있도록 이혼, 상속, 가사 사건에 있어 대한변호사협회 가사 전문 등록 변호사가 사건을 직접 상담하고 수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이혼소송 특유재산분할 성공사례 – 대전 세종 이혼 전문 변호사 박승배
이혼소송 진행시 유의점 세 가지 – 대전 세종 이혼 전문 변호사 박승배